교육지표
교육목표
- 자주인
- 스스로의 삶을 자기
주도적(主導的)으로
디자인하는 사람
- 창의인
- 배움과 사유를 통해
지혜와 통찰력
(洞察力)이 있는 사람
- 교양인
- 존중하고 배려(配慮)
하며 민주시민의식이
풍부한 사람
- 감성인
- 문·예·체(文·藝·體)를
즐기며 심미적 감성역량을
갖춘 사람
- 공동체인
- 참여와 협력으로
공동의 선을 추구하며
더불어 사는 사람
역점 교육 활동
기본과 원칙에
충실한
교육과정 운영
- 학생자치문화 및 학교 민주주의 구현
- 꿈 넘어 꿈을 키우는 '창의적 체험활동'
- 전통 예술 문화 교육'풍물부'운영
- 자신의 무늬를 찾아가는 '진로탐색활동'
- 미래 역량을 키우는 '키움 영재학급'
- 3무 3행 실천! 더불어 사는 학교공동체
- 날마다 감사하는 삶 실천! '감사노트 쓰기'
- 인성과 체력! '학생이 신나는 체육활동'
- 사제동행 '무돌길 걷기'
- 독서활동의 생활화 '독서노트 쓰기'
- 학생 student
- 3무 : 교권침해, 학교폭력, 흡연
- 3행 : 인사, 교칙준수, 고운말씨
- 교사 teacher
- 3무 : 나홀로 수업, 편견, 무관심
- 3행 : 수업성찰, 사제동행, 칭찬